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작프로그램관리 PC최적화방법 알아보기

by [림스] 2013. 11. 17.

 

PC최적화를 위해 시작프로그램관리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지저분한 프로그램들이 원치않게 깔렸을경우 윈도우시작이 너무 더디다고 느낄경우 가끔가끔 해주셔야합니다. 시작프로그램관리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고 백신프로그램에도 시작프로그램관리가 있지만 좀더 짜증나는 시작프로그램 빨리 해치우고싶으니 아래처럼 해봅시다.

 

 

 

윈도우+R 키를 누르면 이러한 실행창이 뜹니다. 윈도우관련 보조프로그램 탐색경로 제어관련접근 뭐 여기저기 쓰이죠윈도우 계산기를 띄우고싶은데 여기저기 눌러들어가는거보단 calc 라고쳐주면 바로 계산기가뜨는 일반인들은 알면 좋고 아님말고 그런 창 입니다 여기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시스템구성 창을 띄우려고합니다 

실행창에 "MSCONFIG" 라고 위 이미지처럼 타이핑 해줍니다.

 

 

 

프로그램명칭앞 체크가되있다면 윈도우가 시작될때 프로그램을 띄우게 됩니다. 예를들어 네이트온에 윈도우실행시 자동시작을 클릭해놓았으면 이쪽에서 시작이 안되도록 막을수있습니다 그림에 보는거처럼 쓸때만 쓰고싶은 프로그램들이 쓸데없이 윈도우시작시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어 버벅버벅 거리는 현상의 주범이 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서 일단 아는것 부터 정리해봅니다 프로그램이름..프린터유틸때문에 생긴 시작프로그램, 쓸데없는 프로그램업데이트들, 잘못깔린 클리너프로그램,백신류 등 지워야 할것이 많이 보입니다. 이것들을 찾아내어 체크를 풀어주면 윈도우가 시작시 너무무겁지 않게 도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

 

이상 시작프로그램관리 PC최적화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