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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 맵핑작업시 뷰포트 밝기조정

by [림스] 2013. 11. 23.

3dmax 맵핑작업시 뷰포트 밝기조정

 

3dmax모델링 및 맵핑 작업을 하다보면 뷰포트씬에 vray라이트를 썼다든지 광원밝기를 너무 심하게 주었을경우 사실상 렌더링 걸었을때 최종결과물은 완성도 있게 셋팅 하였지만 당장 뷰포트 작업하기엔 대비가 너무심하고 너무 밝거나 너무어두운 상태가 될수도 있습니다. 손맵핑을 한다든지 복잡한 씬 작업을 하는경우 단순 모델링 맵핑과정에서 단순하고 밝은 모습이 더 좋겠죠

 

이런 상황을 해결할 두가지 방법을 정리해봅시다~

 

 

 

1) 디폴트라이트로 변환합니다.뷰포트 설정 창입니다.(해당뷰포트 설정창) 이 설정창에서 씬라이트에 체크 부분을 아래있는 디폴트라이트로 변경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해주면 플러그인의 라이팅이나 일반 라이팅이나 뷰포트에 설치된 씬의라이팅은 무시되고 기본적인 밝기로 보여집니다.

 

 

2) "Flat" 뷰로 변환합니다. 모든 라이팅 그림자 명암을 무시하고 오브젝트에 입혀진 맵소스 그자체만을 표현합니다. 맵소스 이미지 그대로의 밝기로 보여짐. 게임디자인작업, 도면을깔고 작업하는경우 등 사용하기 좋습니다.

 

 

 

모델링시엔 1번 손그림이나 도면기반작업엔 2번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될듯하네요

 

이상 3dmax 맵핑작업시 뷰포트 밝기조정 포스팅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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